사용자 도구

사이트 도구


2014년_책_리스트

문서의 이전 판입니다!


2014년에 읽은 책에 대한 짤막한 정리

1월

2월

  • 해커와 화가 - 강력한 개발 언어를 통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과 10년 전에 이미 2014년 현재의 모습을 예측한 통찰력은 감탄을 자아낸다. 그리고 개발과 그외적 부분들이 어떻게 연관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보면 닫혀있던 생각이 조금은 열려지는 것 같다.

4월

  • 공학도에서 게임산업 CEO까지 -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간다는 것은 단순히 목표를 설정하고 이룩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서 내가 그렸떤 꿈, 이상의 밑거름이 된 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나가는 믿음, 실천이 필요하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. 저자는 게임을 통해서 인터넷 세상에서 이루고자했던 이상과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이야기 했다.
  • 십이지신 용 - 이어령 선생님이 책임 편집하신 책. 한번쯤 우리 문화속의 이야기들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, 우연한 기회에 구입해 보게 된 책이다. 책을 읽으면서 모르는 용어들이 다수 였지만 사전을 찾아 보면서 읽어 나갔고 한중일의 문화가 유사하면서도 다른 부분들, 또 공유하고 있는 문화들에 대해서 알 수 있었으며, 오랜 기간동안 용(龍)이라는 것이 우리들 삶에 함께 해왔음을 알 수 있었다.

8월

  • 니콜라 테슬라 - 처음 책을 펼친 것이 4월인데, 8월에 다 읽었다.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테슬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다. 중간 중간 흥미로운 부분과 번역서 이다 보니 지루해지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책을 읽는 것이 좀 힘들었다. 하지만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는 확실한 것은 테슬라가 분명 재물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연구에 대한 열정과 현대 사회의 근간이 되는 많은 일들을 연구했고 그 기반을 만들었다는 것이다. 특히 전기/전자, 무선 통신 분야에서는 테슬라를 빼놓고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. 책에서 설명된 테슬라의 연구 방식은1) 내가 닮고 싶은 부분 중 하나이다.

9월

  • 사람이 먼저다 - 주연이가 선물해 준 책. 편안한 마음으로 읽은 것 같다. 책을 읽다보면 당연한 이야기들도 있고 내 그릇으로는 아직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도 있었다. 확실히 드는 생각은 인물은 인물이구나 싶고, 존경할 만한 성품을 가진 사람인 것 같다. 공감 되는 내용도 있었고 책에서 이야기 하는 내용들이 불확실한 우리들의 미래에 정답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차분히 자신이 가진 계획을 설명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었다.
1)
깊은 생각을 통해서 연구를 한 후에 실제로 만들어보는 과정 - 참고 : 니콜라 테슬라 - 독특한 발명방식, 위키 피디아, 2014
2014년_책_리스트.1409751748.txt.gz · 마지막으로 수정됨: 2014/09/03 22:42 저자 lindol